코드앤버터 사용 가이드
home

CTA는 꼭 버튼 형태여야 할까? 예시와 함께 이해하기

태그
#매출부스터
1 more property
CTA는 Call To Action이라는 뜻으로 사용자에게 특정 행동을 취하도록 유도하는 마케팅 요소인데요. 다들 버튼 형태로 사용하고 있지만 이것이 꼭 버튼일 필요는 없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CTA란 무엇일까요?

CTA는 사용자에게 어떤 행동을 취하도록 요청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지금 구매', '더 알아보기', '가입하기' 같은 문구가 이에 해당해요. 하지만 단순한 버튼에만 국한되지 않아요.

❗️ CTA의 중요성

CTA는 사용자가 웹페이지에서 어떤 행동을 취해야 하는지 안내하는 역할을 해요. 명확한 CTA가 없다면, 사용자는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떤 행동을 취해야 할지 모를 수 있어요. 예시로 블로그 글 끝에 '이메일로 더 많은 정보 받기' 같은 CTA 버튼이 있다면, 사용자는 다음 행동을 쉽게 알 수 있죠.

 다양한 형태의 CTA

CTA는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어요. 블로그 글의 마지막 문장, 이메일의 한 줄, 웹사이트의 버튼 등 다양한 형태로 존재할 수 있죠. 예를 들어, '더 많은 기사 읽기', '후원하기', '소셜 미디어에서 공유하기' 등 다양한 형태의 CTA 버튼과 문구를 볼 수 있어요.

 효과적인 CTA 만들기

효과적인 CTA를 만들기 위해선 여러 전략이 필요해요. 좋은 디자인, 높은 가시성, 명확한 혜택, 실행 가능한 텍스트, 짧은 길이, 긴박감을 더하는 것 등이 중요해요. ‘무료 사용하기', '발견하기', '자세히 알아보기', '지금 구매하기'와 같은 행동을 유도하는 단어가 예시가 될 수 있죠!
여러분의 웹사이트나 마케팅 캠페인에서 CTA 버튼을 어떻게 활용하고 계신가요? 특히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면 CTA는 단순히 버튼이 아닌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유도하는 도구임을 꼭 기억해 주세요!